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9월 27일 사이버한국외대 제2교사 CUFS20 소강당에서 ‘사이버한국외대 CUFS20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박정운 총장△김종철 동원육영회 이사장(이하 김 이사장)△양인집 총동문회장△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이하 장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오후 4시 최서연 사이버한국외대 기획처장의 개식사로 시작된 준공식은 △경과보고△기념사△건설관계자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CUFS20이란 이름의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이 건물은 완성까지 많은 고비가 있었다”며 “건립 부지 매입 단계에서 뜻을 함께 모아준 교수진을 비롯해 교육부 승인과 실제 건설까지의 모든 과정을 인내심을 가지고 하나씩 풀어나간 담당 교직원들과 건설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CUFS20이 개교 20주년을 맞는 사이버한국외대의 새로운 도약에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장 총장은 “70년 전 김흥배 동원육영회 설립자가 인류 문화를 선도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마련한 이문동의 배움터에 오늘 사이버한국외대가 새로운 20년을 시작하며 융합 교육을 선도할 새로운 배움터인 CUFS20을 세운다”며 “CUFS20은 사이버한국외대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성장동력으로서 진정한 융복합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정확하고 안전한 공정으로 CUFS20 준공에 만전을 다한 관계자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김 이사장은 △남찬우 참빛파워텍㈜ 대표△송유찬 ㈜코원건설 대표△지승현 ㈜유앤테크 대표△한종률 ㈜한종률도시건축건축사사무소 대표△장승호 사이버한국외대 건설본부장△최서연 사이버한국외대 기획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CUFS20은 지하 2층 및 지상 9층의 연면적 2,979.07㎡ 규모로 강의실과 세미나실은 물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스튜디오나 셀프(self) 스튜디오 등 미디어 창작 공간까지 갖춘 최첨단 시설이다. 또한 CUFS20의 일부 층에는 사이버한국외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준오헤어와 스타벅스(Starbucks) 등 상업시설이 입점해 학교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학생 복지를 위한 교육재원으로 환원될 예정이다.
백승준 기자 08seungjune@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