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7일 우리학교 GBT 학부는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총장실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주)드림픽쳐스21과 산학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GBT 학부가 지닌 경영과 IT의 융복합 역량과 드림픽쳐스21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 사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협력 프로젝트 운영△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 교육 및 현장실습 등의 교류△상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문△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력 추진 등을 약속했다.
GBT 학부는 드림픽쳐스21의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인턴십을 통해 학부생의 역량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산학교류를 통해 부족했던 GBT 학부의 산학협력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 전했다. 전종근 우리학교 GBT 학부 학과장은 “GBT 학부의 산학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턴십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드림픽쳐스21은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지닌 GBT 학부생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일권 드림픽쳐스21 대표는 “GBT 학부와 업무협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실질적인 결실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가은(경상·GBT 20) 씨는 “드림픽쳐스21과 GBT 학부와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실무 경험의 기회가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유빈(경상·GBT 21) 씨는 “드림픽쳐스21과의 산학교류를 통해 GBT 학부에서 학습한 이론을 실제로 경험할 기회를 가졌음 좋겠다”고 밝혔다.
나리나 기자 04rinaisme@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