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우리학교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글캠 백년관 회의실에서 우리학교 동문으로 구성된 온라인 강의 및 취업 컨설팅 기업인 (주)오오칠팔구와 산학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학교 학생에게 오오칠팔구의 진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유기적인 산학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학교 학생은 비교과 통합 시스템 훕스어빌리티(HUFSAbility)에서 프리클래스(PRE-CLASS)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리클래스를 통해 실시간 비대면으로 △직무별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 핵심 포인트△직무별 취업 준비 과정△직무별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현업 1:1 지도△해당 직무와 핵심 역량 소개 등의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오오칠팔구가 제공하는 수업에선 현직자 멘토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직무와 관련된 과제를 제공해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세홍 우리학교 글캠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학교 학생들이 양질의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받아 취업률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원영 오오칠팔구 대표는 “우리학교와 산학협력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나은 진로 취업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오오칠팔구를 더욱 성장시키겠다”고 답했다.
김지호(공과·컴공 21) 씨는 “오오칠팔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학교의 다양한 진로 취업 프로그램 설계가 예상된다”며 “앞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의 노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슬리(국제지역·러시아 22) 씨는 “오오칠팔구의 온라인 강의와 취업 컨설팅이 취업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학교 글캠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공공인재개발원 PSAT 모의 응시를 통한 고시 지원자 발굴 및 홍보 사업△글캠 총학생회와 함께하는 코딩 멘토링 사업△기업탐방 직업 체험 활동 강화 사업△버크먼검사와 MBTI 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 프로그램△저학년 학생 대상 ‘H-up 진로 탐색 학점제’ 사업△학과 진로 취업 서포터즈 활동 사업 등을 계획 중이다.
나리나 기자 04rinaisme@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