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일 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 학기 학생진로취업지원 컨설턴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취업컨설턴트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시상식엔 부지영 서울캠퍼스(이하 설 캠) 선임컨설턴트와 한지영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선임컨설턴트가 각각 선정돼 상장과 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양 캠퍼스(이하 양캠)의 진로 취업 상담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향후 학생 상담 서비스 의 질을 높이고 컨설턴트 간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우수 취업컨설턴트 포상은 매 학기마다 상담 인원과 만족도를 양캠별로 집계해 이뤄진다. 우수 취업 컨설턴트로 선발된 시상자들은 자신들의 사례 발표를 통해 진로취업컨설턴트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김민정 설캠 학생인재개발처장은 “대학일자리플러 스사업의 주요 내용인 진로취업 상담에서 컨설턴트 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고 전했다. 오세홍 글캠 학생인재개발처장은 “매해 증가하는 1:1 컨설팅과 진로취업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에 대비하고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컨설턴트의 전문성 강화와 성과 달성을 위 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 2015 년부터 현재까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대학일 자리센터사업을 통해 우리학교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과 사회 진입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외부 기업체들과 협력사업 진행△진로 취업교육 강화△전문통합상담 체계 구축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성민 기자 06seongmin@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