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빛낸 우리학교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돼

등록일 2023년11월23일 18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달 31일 박정운 우리학교 총장과 김민정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박병철(상경·국통 67) 에베레스트 트레이딩 콥(Everest Trading Corp) 회장(이하 박 회장)과 산악인이자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인 엄홍길(중국·중언문 02) 대장(이하 엄 대장)을 초청해 ‘2023 HUFS 특강-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우리학교 서울캠퍼스(이하 설캠) 사회과학관 박병철 강의실에서 진행된 특강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우리학교 총학생회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이날 우리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 박 회장은 지난 1982년 에베레스트 트레이딩 콥을 설립했고 남가주 무역협회 회장 및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사장직을 역임했으며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Δ‘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Δ산업자원부 장관 표창Δ한국외대상(HUFS Awards) 등을 수상받은 바 있다. 또한 함께 특강을 진행한 엄 대장은 엄홍길 휴먼재단 상임이사로 대한체육회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됨은 물론 Δ도산인산 봉사상Δ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Δ제24회 만해대상 등을 수상하며 우리나라 체육계에 커다란 족적을 남겼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박 회장과 엄 대장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를 내 도전한 경험담을 전했다. 박 회장과 엄 대장은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더라도 자신을 이겨낼 것을 강조하며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우리학교 재학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사회에서 인정받는 선배들과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을 앞둔 상황 속에서도 큰 용기를 얻어갈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을 공동 기획한 우리학교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움직이는 총학생회로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동문 선배의 특강을 기획하게 됐는데 준비하는 동안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민정 우리학교 설캠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동문 선배 특강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에 필요한 소양을 갖추는 데 귀중한 기회가 되었길 희망한다”며 “동문 선배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해서 수행해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6여년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통해 원스톱(One-Stop) 진로취업지원 기반시설을 구축했다. 또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학교 및 학교 인근 청년들의 원활한 취업에 기여를 해온 바 있다. 

 

우리학교 재학생 황찬일(국제지역·프랑스 18) 씨는 “이런 뜻깊은 행사가 우리학교에서 열린 점에 대해 너무나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가 많이 개최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도현 기자 07dohyun@hufs.ac.kr

김도현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