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유니클로(UNIQLO)는 우리학교 학생들
을 대상으로 한 유니클로 UMC(Uniqlo Management Candidate) 신입사원 채용 상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리학교 사이버관 1층에서 진행된 상담회를 통해 학생들은 채용 담당자에게 지원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우리학교 서울캠퍼스 도서관 5층에서 진행된 설명회에선 △본사△점장 사원△해외주재원 등 UMC 선배들의 매장 직무 경험과 성장 스토리를 접할 수 있었다.
해당 설명회에서 기업 소개를 담당한 장미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이하 장 담당자)는 “유니클로는 단순히 의류 판매만 하는 기업이 아닌 의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분석해 고객 중심으로 옷을 생산하는 기업이다”며 “국제 사회에도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소개했다. 이후 진행된 유니클로 커리어 패스(Career Path) 소개에서 이재훈 에어리어(area) 매니저는 UMC 채용에 대해 설명한 후 다양한 직무로 진출할 수 있는 유니클로 UMC의 커리어 패스에 대해 소개하고 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고충을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장 담당자는 “상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 공채를 맞아 한국외국어대학교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며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 인재를 채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UMC는 누구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UMC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최하진(사회·행정 23) 씨는 “설명회를 통해현직자가 전하는 UMC 과정과 유니클로의 가치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UMC 채용은 경영자 점장 후보로서 입사해 집합 교육과 현장 교육을 통해 경영의 기본을 배운 후 점장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클로의 상반기 UMC 채용은 이번 달 13일까지 진행됐으며 우리학교 이외의 총 7곳의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강예원 기자 08yewon@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