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카(TROIKA)-역동전(이하 역동전)이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됐다. 역동전은 동대문구 소재의 세 개 대학인 △경희대학교(이하 경희대)△서울시립대학교(이하 시립대)△우리학교가 참가하는 체육 교류전이다. 올해 역동전엔 세 개 학교의 △교류전 대표팀△남자축구대표팀△농구대표팀△여자축구대표팀△e스포츠대표팀 등이 참가했으며 이번 역동전에선 △경쟁전△교류전△페스타(Festa)가 진행됐다.
이번 역동전에선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사전 이벤트에선 종목별 결승 진출팀을 가장 많이 맞힌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역동전 학생 유니폼을 제공했다. 메인 이벤트로는 역동전 경기 현장을 즐기는 모습을 자체 제작한 인스타그램(Instagram) 필터를 활용해 촬영 및 게시한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전체 이벤트에선 역동전 본부 부스에서 받은 도장 개수만큼 선물을 제공했다.
지난 2일 열린 발대식은 △개식통고△개회선언△내빈소개△환영사△축사△2024 역동전 소개△선수단 소개△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축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3개 대학이 동질감과 연대의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선수대표 선서를 한 우리학교 유정민(중국중외통 19) 씨는 “지난해보다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열심히 연습한 만큼 경기 도중 부상 없이 최선의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쟁전에선 각 학교 대표팀이 우승을 목표로 열띤 경기를 펼쳤다. 본격적인 경기는 3일 시립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남자 축구 예선전을 시작으로 △4일 여자 축구 예선△5일 농구와 FC온라인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이하 e스포츠) 예선△10일 e스포츠 본선△11일 농구 본선△12일 남자여자 축구 본선까지 이어졌다. 경기는 각각 △농구 우리학교 오바마홀△축구 시립대 대운동장△e스포츠 회기 긱스타 피시(Geekstar PC) 및 서초 포탈 피시(Potal PC)에서 진행됐다.
교류전에선 야구와 테니스 경기가 진행됐다. 야구는 9일 광나루 야구장에서 개최돼 경희대 브레이브스와 우리학교 외대야구부가 경기를 펼쳤다. 테니스는 8일 시립대 야외 테니스장에서 진행됐으며 △경희대 KUTA△시립대 UOSTC△우리학교 HUFS TENNIS가 출전했다. 테니스의 경우 △남자 복식△여자 복식△혼합 복식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페스타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표어로 개최돼 이번 해 역동전에 처음 추가됐다. △계주△줄다리기△탁구가 진행된 페스타에선 표어의 취지에 맞게 현장에서 자유롭게 경기를 구성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시립대에서 개최된 탁구 경기에 출전해 최종 우승한 권재현(영어匰LLT 22) 씨와 박시현(경영 23) 씨는 “탁구부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넘어서 페스타에 출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련의 대회 진행 결과 2024 역동전의 종합 우승은 시립대가 차지했다. 시립대는 △남자축구△여자축구△농구△e스포츠-FC온라인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경희대는 e스포츠-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 2위에 올랐다. 우리학교는 분전했지만 무승에 그치며 이번 역동전은 막을 내렸다.
김민서 기자 09kimminseo@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