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신설, 미디어 융합 시대 창의인재 양

등록일 2024년03월27일 16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8일 우리학교는 특수대학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Global Media Communication)(이하GMC)’을 개원했다. GMC는 지난 1978년에 창립된 우리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미디어 산업 변화에 맞는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 예정이다. GMC는 △데이터·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Data·communication technology)△미디어 비즈니스·디지털 커머스(Medibusiness·Digital commerce)△엔터테인먼트·K-컬처(Entertainment·K-culture) 등 세 개의 전공으로 구성돼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GMC는 △경력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직장인들의 전문성 및 리더십(Leadership) 배양△디지털 미디어 영역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지식습득△선제적 직무 능력 배양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4개 학기 과정인 GMC는 효율적인 학위과정 이수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Hybrid) 교육 시스템과 논문·비논문 트랙 과정을 운용한다.

 

이유나 GMC 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을 위해 전통적인 미디어 대학원 교육 과정의 틀에서 벗어나 △데이터 애널리틱스(Data Analytics)△미디어△엔터테인먼트△테크놀로지 영역을 넘나드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GMC 대학원은 우리학교의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전임 교수진과 더불어 업계 리더들을 초빙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해 우리학교 GMC 대학원의 후기 원서 접수는 다음 달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휘영 기자 07hwio@hufs.ac.kr

장휘영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