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진로취업센터, 1학기 릴레이 취업특강 개최해

등록일 2022년03월30일 19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센터에서 ‘1학기 릴레이 취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1학기 릴레이 취업 특강은 우리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특강은 주말을 제외하고 8일에 걸쳐 2시간씩 구성됐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학생이 자신이 소속된 학과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은 △산업 전망과 기업 분석△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인문·경상계생을 위한 직무 설정과 취업전략△이공계생을 위한 직무 설정과 취업전략△공기업 NCS 필기전형△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이해와 진로 준비△금융권 취업△글로벌·외국계 취업을 위한 정보탐색 순서로 8가지 주제를 다뤘다. 변민선 글로벌캠퍼스 진로취업센터과장(이하 박 과장)은 “릴레이 취업 특강은 2014년부터 우리학교 학생의 맞춤형 진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상반기엔 해외의 산업 전망과 기업분석을 비롯해 인문·상경계열 및 이공계 등 전공계열별 직무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취업전략을 제시했다”며 학생 스스로 취업 준비 방향을 구체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단 점을 전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강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보니 신청을 하고 실제로 참여하지 않는 이른바 ‘노쇼(No Show)’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박 과장은 “학생이 자발적으로 신청한 진로 프로그램인 만큼 적극적으로 강의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1회차 특강인 산업 전망과 기업 분석을 들은 우승훈(상경·국통 21)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시장에 생긴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강을 통해 업종별 취업 시장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단 입장을 전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채용 전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줘 취업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강의 유익함을 강조했다. ‘인문·경상계생을 위한 직무 설정과 취업전략’이란 주제를 다룬 3회차 특강을 들은 이서윤(경상·GBT 21) 씨는 “진로와 관련해 고민이 많았지만 인문·경상계열의 주요 직무 영역과 진출 분야를 확인해 진로를 계획할 수 있었다”며 자신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차승연 기자 03seungyeon@hufs.ac.kr

차승연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