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본투글로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해

등록일 2022년09월28일 18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3일 우리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투글 로벌센터는 2013년 개소 이래 2,962개의 창업팀 및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고 해외법인 112건을 설립하며 직·간접적으로 국내외 약 3조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낸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인재 육성과 기업- 인재 연결△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해외 거점 구축△예 비창업자와 창업팀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 총 3가지 분 야에 대한 업무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 식엔 우리학교의 △가정준 대외협력처장△김민정 학 생·인재개발처장△박정운 총장△장붕익 미래위원회 위원장(이하 장 위원장)△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과 본투글로벌센터의 △김종갑 센터장△장률 협력사업 개발팀장(이하 장 팀장)△장석진 총괄팀장이 참석했 다.

이번 협약에 대해 장 위원장은 “본투글로벌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경험△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크△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우리학교 학생들의 첨단기술기 반 취·창업에 큰 변화를 마련할 수 있다고 본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우리학교는 창업 경쟁력을 한층 강 화하고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장 팀장은 “국내 최고의 글로벌 인재 양성의 요람인 우리학교와의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이 추후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혁신 창업팀 인큐베이션과 글로벌 역량강화–글로벌 성장’ 지원 체계 구축과 운영의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성민(서양어·포르투갈어 21)씨는 “우리학교 와 본투글로벌센터의 업무 협약 체결이 우리학교 학생들이 세계로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드러냈다.

 

 

김예주 기자 05yejoo@hufs.ac.kr

김예주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