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글로벌창업지원단, 올해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 선정

등록일 2025년03월19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학교 글로벌창업지원단이 올해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사업 운영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이번 해 12월 31일까지며 총 2억 1천만 원 규모의 사업비로 운영될 계획이다. 

 

우리학교 글로벌창업지원단은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Global Online Platform) 입점 지원△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실습△온라인 창업 특화 과정△인공지능과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 교육 등을 포함하는 ‘글로벌 최고위 과정’을 운영한다. 

 

본 사업에선 이번 달 첫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200명의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5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창업 교육을 진행한 후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 네트워킹(Networking) 행사△성과 공유△컨설팅(Consulting)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학교 글로벌창업지원단 이정 단장(이하 이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온라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단장은 “특히 글로벌 최고위 과정을 통해 차별화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Global Business Network)를 적극 활용해 참여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우리학교가 소상공인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은희 기자 10kimeunhui@hufs.ac.kr

김은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