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15일부터 우리학교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진로취업센터(이하 진취센터)는 취업 지원 멀티 플랫폼 공간 ‘HUFS JOB STUDIO(이하 잡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잡 스튜디오는 지난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구축됐다. 이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바이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증가한 비대면 채용을 대비하기 위한 공간이다. 최호성 우리학교 학생·인재개발처장(이하 최 처장)은 “수시채용 확대와 AI 면접 도입 등 채용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온라인 또는 유선 예약 후 △온라인 인터뷰△온라인 컨설팅△온라인 화상 회의△AI·화상 면접 연습 및 실전 활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잡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공간은 △녹음 장비△영상 장비△조명과 같은 하드웨어와 △영상 촬영 및 편집 프로그램△화상 회의 프로그램△AI 면접 시스템 등의 소프트웨어도 완비한 상태다. 정종민(공과·컴전 17)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잡 스튜디오를 통해 다각화된 면접을 대비할 수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또한 잡 스튜디오에선 정장 마련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정장 대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박수빈(통번역·태국어 18) 씨는 “정장 구비에 어려움을 겪거나 급히 정장이 필요한 학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현숙 글캠 진취센터팀장은 “잡 스튜디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학교 학생들이 안정적인 시스템과 정돈된 분위기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달 11일 우리학교 글캠 백년관 202호에선 잡 스튜디오의 구축 경과보고를 위한 현판식이 열렸다. 이 행사는 △개회 및 참가 내빈 소개△잡 스튜디오 구축 경과보고△축사△잡 스튜디오 제막식 및 기념 촬영△폐회 및 잡 스튜디오 공간 확인 순으로 진행됐다. 현판식엔 △김인철 우리학교 총장(이하 김 총장)△신정환 우리학교 부총장△김용애 우리학교 교무처장△김상헌 우리학교 행정지원처장△최 처장 등이 참석했다. 해당 행사에서 김 총장은 “잡 스튜디오가 우리학교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달 31일 우리학교 진취센터는 AI 채용 대비법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선 AI 자소서 및 AI 면접 솔루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김민주 기자 01minju@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