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8일, 우리학교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개교 40주년 기념식 및 정문 개축식이 열렸다. 이 행사엔 △교무위원△교직원△김인철 우리학교 총장(이하 김 총장)△김종철 우리학교 이사장(이하 김 이사장)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용애 글캠 교무처장의 연혁 낭독을 시작으로 △이사장 및 김 총장 기념사△40주년 기념 사진전△글캠 40주년 축하 및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자 시상△정문 개축 경과보고△공로자 감사패 수여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김 총장은 “개교 40주년을 맞아 그간 글캠이 이뤄온 발자취를 회상하고 지금까지 획기적으로 발전시켜온 교직원과 학생들의 공로를 인정한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마감재 탈락위험이 있던 정문을 개보수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글캠이 더욱 발전하는 대학이 되도록 모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40주년 기념 사진·UCC 공모전 시상식도 치러졌다. 이는 글캠 40주년 기념행사 실무준비위원회와 글캠 총학생회가 주최했다. 사진 부문 주제는 △글캠의 아름다운 모습△인물 사진△행복한 학교생활 등이었다. UCC 부문은 자연과 인물 등을 활용한 △자랑스러운 동문 소개△학과의 역사 및 전통△학교 소개 등이 소재로 주어졌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구성원 안전과 방역을 위해 소규모로 꾸려졌다. 이번 해 40주년 기념 사업으로 준비 예정이던 △기념전시전△특별강연△학술강연회 등은 다음 해로 미뤄졌다. 다음 해, 양 캠퍼스 통합 개교기념식 행사를 글캠에서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채현 기자 01chae@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