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글로벌캠퍼스(이하 글캠) 진로취업센터에서 이번 달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슬기로운 온라인생활 시즌1 라이브 직무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는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줌(zoom)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에 학생들은 시간·장소의 제약없이 참여 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달 4일부터 글캠 진로취업센터는 홈페이지에서 우리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착순 신청받았다. 또한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질문을 조사했다.
이번 특강엔 △광동제약 HR직무△아모레퍼시픽 디지털마케팅직무△디에스자산운용 IS직무△LG CNS IT서비스직무의 현직자가 초청됐다. 이를 바탕으로 행사 기간 동안 △제약산업 경영지원 직무의 이해△화장품 산업 영업·마케팅 직무의 이해△증권산업 및 금융직무의 이해△IT산업· IT서비스 직무를 주제로 한 강의가 순차적으로 열렸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강문희 (통번역·이탈리아어 17) 씨는 “현직자를 통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해당 직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박민규(경상·국금 16) 씨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직무이해”라며 “학교 측이 다른 직무에 대해서도 수요조사를 해 특강을 열면 좋겠다”는 바람을 표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9명의 졸업생을 포함해 총 193명이었다.
이서미 기자 99seomi@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