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우리학교 취업브리지 사업단은 ‘사업 참여 학생과 기업 현직자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리스크관리△국립암센터△로렌츄컴퍼니 등 14개의 기업과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음 해 1월부터 현장실습이 예정된 취업브리지 사업단 1기 학생들과 기업 현직자들의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에선 사업 소개와 현장실습 경험 발표에 이어 △사업 참여기업 소개△현장면접△기업 현직자와 자유 면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학교는 지난 4월 3일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취업브리지 사업단 프로그램에 참여해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공과정을 진행했다. 우리학교의 경우 전공과정은 전공 공통교육과 전공 개별교육으로 나눠진다. 전공공통교육은 실무 중심 교육으로 △취업브리지 사업의 이해△4차 산업혁명 시대와 세상의 변화△기본역량 강화(회의록 및 보고서 작성)△직장인을 위한 인성교육 및 법△데이터 분석 역량 교육이다. 전공개별교육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응용비즈니스 전공과 디지털 융합경영 전공으로 나눠진다.
취업브리지 사업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도내 대학 재학생 300명을 선정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대학의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기업의 장기현장실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대학이 공동 개발·운영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전공과정 참여 대학생에게 월 50만원을 지원한다. 전공과정 수료 후 관련 기업 현장실습업무를 시행하게 되며 현장실습 이수 시 한 학기 당 12~15학점이 인정된다.
최민선 기자 99minsun@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