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대학혁신지원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 받아

등록일 2021년10월24일 12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개년 종합 성과평가에서 우리학교가 최우수 A등급을 달성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기존에 진행됐던 △산업연계△여성 공학△인문역량△자율역량△특성화 사업이 하나의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통합 및 개편된 사업이다. 이는 3대 원칙인 △발전-균형성△시스템 편의성△혁신-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교육부가 대학별 자율 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2018년 기본역량진단을 통과한 전국 143개교와 수도권 55개교가 2019년부터 3년간 수행해오고 있다.   이번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리학교는 대학의 발전 방향과 연계된 5대 사업전략을 설정했다. 5대 사업전략은 △교육 혁신△연구 혁신△산학 혁신으로 구분된다. 교육부문의 경우 우리학교는 △자기주도형 글로벌 특성화 교육역량 강화△혁신적 교육체제 융복합 고도화△4차 산업혁명 대응 교육 플랫폼 첨단화를 목표로 설정했다. 자기주도형 글로벌 특성화 교육역량 강화는 우리학교 고유가치인 언어교육과 세계시민성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한다. 혁신적 교육체제 융복합 고도화는 학생 중심 교육체계로 혁신을 단행하며 교육체제 고도화에 집중한다. 또한 우리학교 학생의 현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실무 교육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 교육 플랫폼 첨단화는 미래 교육시스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연구△학교운영 전반의 혁신을 도모한다. 연구 혁신 부문에선 국가전력지원 연구 강화 및 글로벌 연구 역량 기반 심화를 달성 과제로 설정했다. 지역학 중심의 연구소를 강화 및 연계해 확산 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유가치 강화를 위한 학문 후속세대를 지원한다. 산학 혁신 부문에선 현장 중심의 글로벌 산학체계 심화를 과제로 사업을 운영했다. 글로벌 산업체 수요 기관의 협력 및 재학생 대상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교육협력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이다.   우리학교는 융복합을 주제로 교육영역 중심의 사업을 전개한 자율성과지표에서도 목표치를 달성했다. 자율성과지표는 5대 사업전략과 대응하는 지표다. 그 중 교육과정 혁신화 지수에선 △교육과정 혁신에 대한 만족도△교육의 질과 개선 정도△융합전공을 이수하고 졸업한 학생의 수를 지표값으로 설정해 측정했다. 우리학교는 2년 연속 설정한 목표치를 달성했다.   김윤수 우리학교 교육혁신원 교육과정 혁신팀장(이하 김 팀장)은 우리학교가 이번 대학혁신지원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것에 대한 기쁨을 드러냈다. 김 팀장은 “우리학교는 이번 해 교육부의 기본역량진단을 통과했기 때문에 다음 해에도 혁신사업과 유사한 일반재정지원 사업 유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학교는 일반 재정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팀장은 “다국어 기반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확대 등 지속적으로 융복합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우리학교 고유 가치인 외국어 교육을 중심으로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수연 기자 02shinsoo@hufs.ac.kr

신수연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