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EU연구소,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진행해

등록일 2022년10월13일 15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달 20일 우리학교 서울캠퍼스(이하 설캠) 미네르바 콤 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이하 제주 중앙여고)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이하 고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리학교 EU연구 소(이하 EU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고교 프로그램은 대학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우리학교 및 EU연구소 소개△유럽연합(EU) 소개△유럽연합에 대한 관심도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고교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구성됐으며 1부는 △환영사△유럽연합 개관 특강△재학생 특강△유럽연합 산하기관 대표 특강의 순서로 구성됐다. 1부에선 김 봉철 EU연구소 소장(이하 김 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우리학교와 EU연구소를 소개했다. 이어 이하얀 EU연 구소 초빙교수가 유럽연합 및 유럽과 국제관계에 대해 설명하는 ‘유럽연합 개관 특강’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 특강에선 전지예(동유럽·그리스 19) 유락세스 우리나라 지부(EURAXESS Korea) 인턴(이하 전 인턴)과 신의찬 EU 연구소 연구원이 우리학교의 학과를 소개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토마츠 비르쯔보우스키(Tomasz Wierzbowski) 유락세스 우리나라 지부 대표가 직접 방문 해 우리나라와 유럽연합 간의 관계와 유럽연합지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인 유학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김 소장은 유럽연합 특강에 대해 “지역학을 강점으로 하는 우리학교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유럽과 유럽연합이란 분야를 고등학생에게 널리 알리고 홍보하고자 했다”며 “특강을 통해 우리학교를 찾은 고등학생들이 유럽과 유럽연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2부에선 △기념사진 촬영△설캠 탐방△유럽연합 관련 퀴즈대회인 ‘골든벨을 울려라’가 열렸다. 이번 골든벨을 울려라 시간엔 질의응답 및 유럽연합 관련 문제를 푸는 시 간을 가졌다. 이어 우리학교 홍보대사 ‘새로미’가 우리학교를 소개하는 설캠 탐방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EU연구소 는 입학지원처에서 제공받은 △우리학교 기념품△고교 프로그램 참가인증서△EU연구소 기념품을 제주중앙여고 학생들에게 지급하며 고교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학내 탐방을 진행한 우리학교 홍보대사 새로미로 활동중인 임창진(LT 22) 씨는 “우리학교 홍보대사로서 처음 진행한 학내 탐방이었는데 제주중앙여고 학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줘서 기뻤다”며 “이번 고교 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이 우리학교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는 바람을 드러냈다. 학내 탐방에 참여한 제주중앙여고 1학년 강수연 씨는 “학내 탐방을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을 만나 직접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진학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EU연구소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간 연계성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우리학교에 고등학생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우리학교를 방문한 고등학교는 △서울 상일여자고등학교△제주중앙여고△ 서울 덕성여자고등학교 등 총 3곳이다. 

 

 

나리나 기자 04rinaisme@hufs.ac.kr 

나리나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