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 개최해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1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달 21일부터 25일 까지 총 5일 간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식회사 커리어△한국무 역투자진흥공사(KOTRA)△한국산업인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박람회는 국제화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는 우리학교의 특성을 살려 외국계 및 해외진출 기업과 해당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연결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으로 △경제△문화△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열어 온·오프라인 동시에 행사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내 기업별 부스에서 △기업 채용 상담△기업 홍보△채용 설명회를 진행했고 채용 계획을 밝힌 기업에게는 온라인 면접의 기회가 부여됐다. 이외에도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상담 및 접수△외국계 기업 현직자 특강△취업 정책 홍보△해외 취업 설명회 및 상담 등이 진행됐다. 김민정 우리학교 대학일 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외국계 및 해외진출 기업에 관심 있는 우리나라의 청년들이 역량을 펼칠 기회를 마련하고 기업들도 세계화에 특화된 인재를 만나는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학교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국제적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외국계 및 해외진출 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개별 밀착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주연 (일본·일언문 21) 씨는 “앞으로도 우리학교에서 이번 행사와 같이 취업과 연계된 박람회가 자주 개최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우리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 2015년부터 약 7년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통 해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우리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원 기반 시설 구축△진로취업 교육 강화△전문 통합 상담 체계 마련에 힘쓰고 있다. 

 

 

조수빈 기자 05subin@hufs.ac.kr 

조수빈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