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원석 전 검찰총장 초청 법조윤리 특강 진행

등록일 2025년04월02일 14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달 26일 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법전원)은 이원석 전 검찰총장(이하 이 전 검찰총장)을 초청해 ‘법 앞에서’를 주제로 법조윤리 특강을 개최했다. 강연엔 법전원 소속 교수 및 학생을 포함한 9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우리학교 법전원은 양질의 법학 교육을 통해 △국제적△자주적△창의적 법조인의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전 검찰총장은 제37회 사법시험 합격 후 △부산지방검찰청△서울남부지방검찰청△서울고등검찰청 등에서 검사 생활을 한 뒤 지난 2022년 9월부터 2년간 제45대 검찰총장직을 수행한 바 있다. 이 전 검찰총장은 해당 강연에서 지난 2002년 김해 민항기 추락 사고 당시의 경험 등 검사 재직 시절 다뤘던 사건들을 바탕으로 ‘공익의 대변인으로서 검사의 역할’에 대해 진솔하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수많은 색깔을 가진 정(情)△일곱까지의 무지개 색깔과 같은 리(理)△흑백으로 양분되는 특성을 지닌 법(法)의 특성을 두루 갖춘 법조인이 되길 바란다”며 법조인의 마음가짐에 대해 언급했다. 

 

안수현 우리학교 법전원 원장(이하 안 원장)은 “예비법조인이 가져야 할 자세와 공익을 담당하는 책임을 무겁게 느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안 원장은 “우리학교 법전원은 탄탄한 학습프로그램 외에 윤리와 책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승원 기자 08seungwon@hufs.ac.kr

이승원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