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에코프로비엠과 2차 전지 소재 맞춤형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5년05월21일 22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학교는 지난달 28일 글로벌캠퍼스에서 에코프로비엠(EcoPro BM)과 ‘2차전지 소재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헝가리(Hungary)어와 인도네시아(Indonesia)어 등 국가 전략 언어를 전공하고 다양한 융합 전공을 통해 2차전지 소재 산업 역량을 갖춘 우리학교 학생들은 에코프로비엠 헝가리 및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중단기 현장실습 인턴십(Internship)과 채용 연계의 기회를 얻게 될 예정이다.

 

이윤석 우리학교 산학연계부총장은 “한국외대는 세계 수준의 융복합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문화△산업△언어△지역을 아우르는 실무형 융합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 역량을 강화하고 2차전지 소재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손우영 에코프로비엠 HR(Human Resources)전무는 “언어역량이 우수한 인재들은 산업 현장에서도 빠른 업무 이해도를 보이고 있다”며 “한국외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지역 전문 인력을 적극 양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우리학교는 이중 전공 제도와 다양한 융합 전공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일반 융합 전공과 학습자설계 융합전공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학습자설계 융합전공에선 학생이 기존에 개설된 전공을 이수할 수 없는 경우 스스로 교과과정을 설계해 이중 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다. 

 

이번 에코프로비엠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은 전공 역량과 현장 실무 능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는 다양한 융복합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실무형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단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영빈 기자 09youngbin@hufs.ac.kr

한영빈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추천 0 비추천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 심층 국제 사회 학술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